| 회원가입 | ID/PW찾기
홈 > 위원회소개 > 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의료광고 심의제도는 지난 2007년부터 보건복지가족부가 대한치과의사협회를 비롯한 의협·한의협 등 의료단체에 위탁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입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는 치과계의 건전한 의료질서 확립과 올바른 의료정보 제공 및 광고심의 업무의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해왔습니다.

최근 각계 각층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의료기관 홈페이지나 교통시설 내부 등 의료광고 대상에서 제외돼 왔던 매체의 심의 확대와 규제가 마련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버스와 지하철 등 교통수단 내부에서 이루어 지고 있는 의료광고와 의료기관의 홈페이지가 의료광고 심의 대상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보건복지부에 적극 건의하는 등, 검증되지 않는 광고로 국민에게 발생되는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는 합리적인 심사기준 및 투명성 있는 심의 절차를 걸쳐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여, 궁극적으로는 국민과 치과계가 상생하는 광고 문화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부적절하고 과장된 문구로 국민들을 현혹시키는 의료광고는 소비자의 신뢰도 상실과 전체 치과계의 손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미연에 방지시키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치과계에서도 치열한 치과 경영 환경과 경쟁적인 홍보로 인해 무분별한 의료광고가 난무하고 있는데, 이런 의료광고로 인해 피해와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광고심의 신청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의 활동에 대해 국민과 치과계 가족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바라며, 새롭게 의료광고심의위원회를 이끌어 갈 배철민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의 역할에 큰 기대를 걸며 광고심의 업무의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30대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김철수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0 대한치과의사협회(송정동 81-7)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우:04802)   
안내: 02-2024-9135,9133  팩스 : 02-468-4659
개인정보처리방침 | 찾아오시는 길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2014 DentalAD.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