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의안내

심의절차


Step 01

심의신청

  • 홈페이지 (이용가이드안내 참고)

Step 02

접수 및 마감

  • 제출된 광고 시안 및 서류를 사무국에서 내용 검토후 심의수수료가 부과됨
    (수수료 부과기준 참고 바람)
  • 심의개최일 기준 전주 목요일 18:00까지 심의수수료 입금기준으로 마감.
  • 심의일정: 격주 화요일 개최되며, 일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됨
    (접수마감, 심의개최일정 심의일정 참고)

Step 03

사무국 예비검토

  • 심의 안건 정리
  • 심의일 3일전 완료(각 위원 송부 또는 홈페이지 게재)

Step 04

위원회심의

  • 승인 : 광고가능 (심의필번호교부)
  • 조건부승인 : 광고불가 (수정시안 제출 후 위원회 재검토를 거쳐 승인여부 결정. 승인 이후 심의필번호교부)
    * 재 검토에 따른 심의수수료 추가 청구 없음. 다만, 광고 내용상 전문심의로 재분류되거나,
    수정된 시안에 다수 의료기관의 정보 사항이 추가 기재 되는 등 예외적인 상황이 적용될 경우 심의수수료가 추가 청구 될 수 있음.
  • 불승인 : 광고불가(심의결과통보서교부/단, 15일이내 재신청가능)

Step 05

심의결과 통보

  • 승인/조건부승인된 광고의 심의필번호 교부후 신청자는 최종승인받은 광고시안내 심의필번호를 반드시 표기 하여 위원회에 최종안을 제출해야 함.
  • 심의결과통지서를 발행받은 후 심의받은 광고 사용 가능
온라인광고심의 심의절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