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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심의접수 후 절차에 따라 연락이 오나요?

리뉴얼된 홈페이지로 심의신청시 신청자의 핸드폰번호, email주소로 각 단계별 심의절차에 대한 안내가 제공됩니다.

이에, 핸드폰번호와 email 정보가 틀릴경우 절차별 안내를 받지 못하오니 알림 서비스를 제공 받고자 할 경우 정보사항이 맞는지 확인바라며,

정보가 상이할 경우 "마이페이지->개인정보수정"에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리뉴얼 전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9월28일 이전 신청건들은 별로 알림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안내] 홈페이지 개편 이전 신청 한 심의건은 어떻게 보나요?

홈페이지 리뉴얼 이전에 신청한 광고는

번거로우시더라도 old.dentalad.or.kr로 접속하시어

기존 이용하시던 ID와 PW로 로그인하시면 심의현황 등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향후 추가 작업을 통하여 리뉴얼된 홈페이지에서

기존 심의정보 사항을 확인을 하실수 있도록 처리하겠습니다.

 

[홈페이지개편에 따른 안내] 기존 홈페이지에 가입되어 있는데 리뉴얼된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던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다는데요?

기존 홈페이지에서의 ID는 리뉴얼된 홈페이지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리뉴얼된 홈페이지에서 기존PW사용은 어렵습니다.

아래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신뒤

번거로우시더라도 마이페이지->개인정보수정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임시비밀번호: ad123456

 

참고로, 기존 홈페이지(old.dentalad.or.kr)에서는 사용하시던 ID/PW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광고중인데 9월28일 이후 새로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현재 광고중인경우 9월28일 이후 광고내용의 변경이 없거나, 재계약 또는 신규계약으로 진행하지 않는다면 사전심의 없이도 광고를 계속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심의 없이 광고하는 경우, 내용상 의료법 등 관련 규정을 위반할 경우 행정처분의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9월28일 기준으로 사전심의대상을 이용한 광고시 심의 받지 않은 광고로 민원제기가 될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서는 2018년9월28일 이전에 광고를 하고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셔야됩니다.
2018년 9월 28일 시행되는 의료법에서는 인터넷 매체가 확장된 것 같은데. 인터넷 매체를 통한 의료광고는 모두 사전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2018년 9월 28일 시행되는 의료법에 따르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인터넷 매체(핸드폰 어플리케이션 포함"이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상기 법령에 따라, 의료법 시행령에서 규정하는 인터넷 매체를 안내해야 하나 현재까지 개정된 의료법 시행령이 발표되지 않은 관계로 정확한 안내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확정된 것을 아니오나, 2018년 5월 발표된 개정 의료법 시행령(안)을 기준에서는 "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간 일일평균 이용자 수가 10만명 이상인 인터넷 매체 및 SNS"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의료광고를 등록하는 매체가 상기 기준에 부합된다면, 심의를 받고 진행해야합니다.
만일, 랜딩페이지, 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등도 "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간 일일평균 이용자 수가 10만명 이상"이라는 기준에 부합된다면 사전심의 대상에 포함되며, 기준에 미달 될 경우 사전심의 대상은 아니나 "의료광고"에 해당되므로 의료법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되며, 법령을 위반할 경우 행정처분의 대상이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심의신청시 광고 일정, 횟수 적용부분이 있는데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계약기간이 있어 일정이 정해진 경우 예상 광고 일정 및 횟수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매체 등을 이용한 상시 광고의 경우 횟수를 산정하기 어렵다면 임의기간 및 횟수를 적용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광고의 일정 및 횟수는 정보수집차원에서 요청드는 것입니다.
(빈칸으로 두시면 심의신청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2018년 9월28일 사전심의 시행과 관련하여, 심의를 받은 광고 또는 사전심의 대상의 심의 없이 진행한 광고는 심의를 받아야하나요?
2018년 3월28일 개정된 의료법제57조의 규정은 동년 9월28일부터 사전심의를 신청한 자로부터 적용되며, 2018년 9월28일 이전 심의받은광고물 또는 심의를 받지 않은 광고물은 소급적용 되지 않습니다.
기존 심의를 받았거나 받지 않은 광고가 아래 사항에 해당된다면 2018년 9월 28일 이후 심의를 받고 광고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아래 사항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새로 적용되는 심의를 받지 않고도 광고 할 수 있습니다.

= 아 래 =

2007년 4월 4일 이전에 제작되어 기 홍보된 광고물, 2012년 8월 5일 이전에 개정규정의 광고매체(인터넷 매체, 교통시설 또는 수단외부 매체)를 이용하여 홍보된 광고물, 사전심의 위헌판결에 따라 2015년12월23일부터 2018년 9월28일 이전에 제작되어 기 홍보된 광고물은 사전심의 대상에서 면제됩니다. 다만, 상기 면제된 광고를 포함하여 본 위원회로부터 사전심의를 받은 광고더라도 2018년 9월28일 이후 내용을 바꾸어 광고할 경우, 광고 내용이 동일하더라도 재계약에 의해 광고 기간이 연장되거나 광고를 재 등록하는 경우 새 광고물로 간주하여 심의 대상에 포함되므로 사전심의를 받고 광고를 하셔야 합니다.
심의수수료는 언제 입금하나요?
심의수수료는 서류접수 후 홈페이지로 안내됩니다.
서류접수 전 심의수수료를 입금할 경우 심의진행에 차질이 생겨 심의기간이 길어질수 있습니다.
반드시 서류접수 후 홈페이지를 통해 심의수수료를 확인한 후 입금 바랍니다.
심의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의료광고의 내용에 따라 직권/일반/전문심의로 나뉘며, 심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동영상/ 음성광고의 경우 예외적으로 매체에 대하여 심의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심의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심의안내 > 심의수수료부분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