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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함)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함) 간에 위원회가 제공하는 인터넷 통신망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요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이 약관은 대한치과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웹사이트(dentalad.or.kr, 이하 "웹사이트"라 함)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위원회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 ③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위원회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⑤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고객의 가입일부터 탈퇴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3조(약관 적용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원"이라 함은 dentalad.or.kr에 가입하거나, 가입 예정으로 웹사이트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고, 위원회의 온라인 심의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2."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위원회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3."회원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위원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회원번호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단말기"라 함은 위원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 6."해지"라 함은 위원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②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의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이용신청)
  • ①본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회원은 위원회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이메일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②이용신청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③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능하며, 위원회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④타인의 명의(이름,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 계약의 성립)
  • ①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대한 회원의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위원회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②이용계약은 이용자ID 단위로 체결됩니다.
  • ③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신 후 회원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7조(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①위원회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 1.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 신청을 하였을 경우
    • 3.서비스 운영에 필요하였으나 그 용역이 종료된 경우
    • 4.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6.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③위원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위원회가 기술상 서비스제공이 어려운 경우
    • 2.위원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3.기타 위원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제8조(이용자ID 부여 및 관리 등)
    • ①위원회는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 ②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③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위원회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회원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2.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3.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④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의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위원회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회원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이용회원이 위원회와 사전협의 없이 회원ID를 공유 또는 양도하는 경우에 위원회는 해당 회원ID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원회와 이용자가 별도 조건에 따라 약정하는 경우와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⑥기타 회원 개인정보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위원회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위원회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위원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위원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위원회의 의무)
    • ①위원회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②위원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 쓰게된 경우에는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 ③위원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④위원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조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 ①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②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위원회가 정한 제반 규정, 위원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위원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위원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③회원은 주소, 사업자번호,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절차를 거쳐 이를 위원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④위원회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⑤회원은 위원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⑥회원은 위원회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⑦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위원회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1.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3.회원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4.위원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5.위원회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위원회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위원회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6.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7.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위원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8.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10.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11.위원회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12.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13.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위원회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14.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의 의용

    제12조(서비스 이용 시간)
    • ①서비스 이용은 위원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위원회는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의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위원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위원회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②위원회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설비의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위원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위원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④위원회는 위원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⑤위원회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게시물의 관리)

    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1.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3.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4.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5.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6.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7.위원회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8.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 ①회원이 서비스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위원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②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 ①위원회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SMS,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위원회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①위원회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②위원회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7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웹사이트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제한)
    • ①위원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이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2.타 회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3.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4.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②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9조 (손해배상)

    위원회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면책조항)
    • ①위원회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위원회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위원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위원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위원회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위원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위원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위원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위원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위원회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②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위원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③위원회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9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의광심은 의료광고물에 대한 심의 및 기타 안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의광심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 위원회 홈페이지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①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입니다.
      (의료광고심의신청 및 결과통보안내)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① 의광심은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1. 홈페이지 회원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제4조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거부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거부시 일부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의광심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① 의광심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의 내용 위탁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박씨넷 홈페이지 시스템 유지보수> [회원] 회원정보, 접속정보 유지보수 기간 내
    • ② 의광심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장을 받은 대리인은 의광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의광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의광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의광심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정보주체나 대리인을 통한 권리행사시 법령에서 정한 예외 사항에 대해서는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의광심은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HTTP 서버(어떤 웹사이트를 호스트하는 서버)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정보주체의 컴퓨터 하드 드라이버에 저장됩니다.
    • ② 로그인을 한 모든 의광심 사이트 또는 맞춤화된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보주체가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 ③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정보주체가 쿠키의 설정을 거절하는 경우 일부 의광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이 있음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 ④ 쿠키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의광심에 접속하는 각 브라우저에는 고유한 쿠키가 부여되며, 이 쿠키는 등록 사용자와 미등록 사용자의 사용 빈도나 반복 사용의 한도를 측정하는데도 사용됩니다.
      • 2. 쿠키는 정보주체가 방문한 의광심 사이트 영역의 방문 형태 및 정보주체의 총체적인 방문 형태를 측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사용자들의 습관이 어떻게 비슷한지 혹은 어떻게 다른지를 이해하기 위한 연구에 사용되며, 의광심은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여 정보주체가 의광심 사이트에서 열람하는 내용, 배너 및 각종 행사들이 정보주체에게 보다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
    • ① 의광심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서 저장·관리하고 있습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파기됩니다.
      •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의광심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①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 의광심은 개인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인정보가 분실, 누출, 훼손 등이 되지 않도록 협회에서 수립된 내부관리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② 개인정보 취급직원에 대한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③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④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등 관련 정보)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⑥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 ⑦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사람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으로 침해사실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cybercid.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정휘석 정보통신이사
      • 근무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 연락처 : 02-2024-9195
    • 홈페이지 담당자
      • 부서명 : 의료광고심의위원회
      • 담당자 : 류정호
      • 연락처 : 02-2024-9133

    부 칙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2. 8. 5일부터 공고/시행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 9. 19일 개정되었으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